닫기

글로벌이코노믹

[3월20일 게임업데이트]레전드라인업·넷마블·오르텐시아 사가·천공의성

공유
0

[3월20일 게임업데이트]레전드라인업·넷마블·오르텐시아 사가·천공의성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레전드라인업 로고 사진 넵튠=제공
레전드라인업 로고 사진 넵튠=제공
◇레전드라인업, 게임명·BI 공개


㈜넵튠은 자체 개발한 야구 게임 명칭을 ‘레전드라인업’으로 확정하고, 게임 BI 이미지를 공개했다. 4월 출시 예정인 레전드라인업은 KBO 10개구단 CI 이미지와 현역 프로야구 선수 퍼블리시티권을 활용해 개발 중이다. 선수 영입과 성장을 통해 유저가 상상만 해온 자신만의 라인업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지난 2012년 자체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온 시뮬레이션 엔진 기술이 적용돼, 찬스 또는 위기 상황에서 유저가 매 투구 때마다 작전을 지시할 수 있다.

앱애니 2017년 2월 게임순위 캡쳐 사진
앱애니 2017년 2월 게임순위 캡쳐 사진


◇넷마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3위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총합 글로벌 게임 회사·앱 매출 인덱스(2017년 2월)'에서 자사가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3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의 글로벌 매출 순위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출시된 지난 12월부터 매달 상승해왔다. 특히 이번 성과는 텐센트(1위), 넷이즈(2위)를 제외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캐논’과 ‘일레느’ 코스프레 사진. 와이디온라인=제공
‘캐논’과 ‘일레느’ 코스프레 사진. 와이디온라인=제공


◇오르텐시아 사가-코스프레팀 ‘Cosis’ 콜라보


와이디온라인은 세가게임즈와 f4samurai에서 공동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정통 스토리텔링 모바일 SRPG ‘오르텐시아 사가’가 전문 코스프레팀 ‘Cosis’와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오르텐시아 사가’는 국내 대표 프로 코스프레팀 ‘Cosis(코스이즈)’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우와 유키지를 공식 코스프레 모델로 선정했다. 이어 지난 1월과 2월에 걸쳐 주요 캐릭터인 ‘캐논’과 ‘일레느’의 모습이 담긴 코스프레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테르 천공의성 이미지. 룽투코리아=제공
아이테르 천공의성 이미지. 룽투코리아=제공

◇천공의성 CBT 일정 공개


㈜룽투코리아는 상반기 모바일 3D ARPG '아이테르: 천공의성'의 CBT를 오는 21일부터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CBT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는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