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패션 그거!] 나이키 금강제화 라코스테 外

공유
1

[패션 그거!] 나이키 금강제화 라코스테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나이키, 베이퍼맥스 런칭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 공개

사진=나이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나이키 제공
나이키 에어의 미래를 재정의한 나이키 베이퍼맥스(Vapormax)의 런칭을 앞두고 전 세계 혁신의 아이콘들과 함께 한 나이키 글로벌 캠페인 ‘KISS MY AIRS(키스 마이 에어스)’가 공개됐다. 이번 나이키 ‘KISS MY AIRS’ 캠페인에는 지드래곤이 선정돼 자신만의 에너지와 특별한 분위기로 나이키 베이퍼맥스가 그려내고자 하는 혁신을 표현해 냈다.

◇ 금강제화 랜드로파 포스트맨 캐주얼화 출시

사진=금강제화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강제화 제공
금강제화가 올 봄 남성들의 댄디 캐주얼룩을 완성시켜줄 ‘랜드로바 포스트맨(Postman)’ 캐주얼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랜드로바 포스트맨은 최근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캐주얼화다. 이를 위해 청바지부터 슬랙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캐주얼 바지와 두루 어울리는 U팁과 더비 스타일로만 디자인을 엄선했다.

◇ 라코스테, 정려원-손담비 LA 화보 공개

사진=엘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엘르 제공
패션 매거진 엘르(ELLE)는 정려원과 손담비의 봄 패션 화보를 4월호를 통해 공개했다. 앞서 두 사람은 SNS를 통해 함께 찍은 여러 컷의 사진을 공개하며 화보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공개된 화보 속 정려원과 손담비는 절친다운 케미를 발산하며 올 봄 패션을 예고하는 룩을 선보였다.

◇ 밀레, 오피스족 겨냥한 ‘아칸 재킷’ 출시

사진=밀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밀레 제공
밀레가 오피스족을 겨냥한 롱코트 스타일의 ‘아칸 재킷’을 출시했다. 아칸 재킷은 다양한 시티 캐주얼웨어를 선보이는 RSC라인(Relaxed Spirit of Chamonix)의 신제품이다. 허리 아래로 내려오는 롱코트 스타일의 미니멀한 디자인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캐주얼한 복장은 물론 출퇴근시 착용하는 포멀한 옷차림에도 손쉽게 매치할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디자인펀드 지원 확대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2005년부터 진행했던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Samsung Fashion Design Fund)와는 별도로 올해 처음으로 국내 패션업계 지원 확대를 위해 연간 1억원 규모의 '제1회 sfdf'를 출범한다. 국내를 기반으로 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며 범위 역시 의류에서 가방슈즈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대 적용된다.

◇ 한섬, 랑방스포츠 매장 확대

사진=한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섬 제공
한섬이 프랑스 고급 브랜드 ‘랑방’과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인 ‘랑방스포츠’ 매장 확대에 나선다. 한섬은 갤러리아 백화점(WEST)에 랑방스포츠 매장을 오픈한다. 현재 랑방스포츠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에 8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 레드페이스, 상공인 등반대회 후원

사진=레드페이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레드페이스는 18일 제주 한라산에서 개최된 ‘2017년 상공인 한마음 안전기원 등반대회’를 후원했다. 레드페이스는 올해 등반대회에서 한라산 등반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물병, 손수건, 할인권 등의 등산용품을 지원하는 한편, 등반대회 시상자들에게 지급되는 상품교환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K2, 테크 액티브 재킷 출시

사진=K2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2 제공
K2가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봄을 맞아 활동성이 뛰어난 ‘테크 액티브(Tech Active)’ 재킷을 출시했다. K2 플라이워크 라인에서 선보인 ‘테크 액티브’ 재킷은 봄 시즌 바람막이로 경량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 스트레치 기능을 갖춰 활동성이 뛰어나다. 방수·투습 방풍 기능이 뛰어난 고기능성 2.5레이어(Layer)소재를 사용해 날씨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살레와, 하이퍼 엣지 2.5 재킷 출시

사진=살레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살레와 제공
살레와는 최근 매커니컬 스트레치 2.5 레이어 소재의 ‘하이퍼 엣지 2.5 재킷’을 출시했다. 활동성을 강조하고 착용감이 우수해 봄철 야외 운동이나 산행 시 착용하기 적합하다. 봉제선을 최소화한 ‘하이퍼 엣지’ 공법을 적용해 심플한 디자인과 핏을 자랑하며 절개 부분 배색컬러 포인트를 사용한 방수재킷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