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QLED TV로 국내시장 평정 나서

공유
0

삼성전자, QLED TV로 국내시장 평정 나서

삼성전자가 21일 QLED TV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21일 QLED TV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는 21일 신제품 ‘QLED TV’를 선보이며 국내시장 평정을 선언했다. 삼성은 이날 서울 역삼동 라움 아트센터에서 QLED TV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 제품군’(MU8000·MU8500·MU9500)을 소개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지난 14일 프랑스 파리 QLED TV 론칭행사에서 “이제 TV는 기존 TV 이상의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QLED TV를 시작으로 TV에 대한 기존 개념이 새롭게 정립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크린 에브리웨어’를 강조했다. 일반 가정이 TV 사용시간은 1일 평균 4시간이다. 이로 인해 20시간은 방치된 ‘깡통’에 불과하다. 삼성은 이 20시간도 사용자에게 의미가 있어야 하며 TV가 사용자의 삶에 자연스럽게 융화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를 위해 ▲TV의 기본인 최고의 화질 ▲집안 어느 곳에 설치할 수 있는 TV의 자유 ▲사용자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 기능 등 3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컬러 볼륨은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 미세한 색 변화까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화질 기준이다. QLED TV는 컬러 볼륨을 100% 표현할 수 있어 어떤 밝기에서도 정확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공간의 제약이 없어 어느 곳에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 광케이블’ 하나로 주변기기와 모두 연결할 수 있고 15m 이내 거리라면 주변기기를 따로 설치해도 제어할 수 있다.

QLED TV는 총 3개 시리즈(Q7·Q8·Q9) 9개 모델로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55인치·65인치·75인치·88인치로 구성돼 있으며, Q7과 Q9은 평면, Q8은 커브드 디자인이다. Q8 시리즈는 이날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다른 모델은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QLED TV 출시로 글로벌 TV 시장 12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달성할 것”이라며 “Q8 시리즈는 400만~700만원대다. 세계 유일의 컬러 볼륨 100%를 표현할 수 있는 TV를 소비자가 꼭 만나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