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광화문 두툼고기덮밥, 화성시 제주흑돼지, 제주도 해물샤브샤브 맛집 가격, 위치?

공유
1

'생방송 오늘저녁' 광화문 두툼고기덮밥, 화성시 제주흑돼지, 제주도 해물샤브샤브 맛집 가격, 위치?

'생방송 오늘저녁' 광화문 두툼고기덮밥, 화성시 제주흑돼지, 제주도 해물샤브샤브 맛집 가격, 위치?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566회 공식 홈페이지 스틸컷 (김준상 아나운서, 이재은 아나운서, 차예린 아나운서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생방송 오늘저녁' 광화문 두툼고기덮밥, 화성시 제주흑돼지, 제주도 해물샤브샤브 맛집 가격, 위치?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566회 공식 홈페이지 스틸컷 (김준상 아나운서, 이재은 아나운서, 차예린 아나운서 진행)
MBC 편성표에 따르면 22일(수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566회가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매진임박 운수 좋은 맛 - 1++ 한우의 폭격! 두툼고기덮밥>, <우리동네 골목대장 - 꽃피는 바다. 거제도의 봄>, <맛집탐험 극과극 - 제주 맛의 재발견! 명품 흑돼지 vs 해물 샤브샤브>, <내 맛대로 산다 - 외딴 산장지기의 낭만일기> 코너로 꾸며진다.
그 중 <매진임박 운수 좋은 맛>코너에서는 1++ 한우가 듬뿍 들어간 ‘두툼고기덮밥’ 맛집을 소개한다.

서울 종로구 종로3길(청진동/광화문역, 종각역, 시청역, 을지로입구역, 경복궁역) 에 위치한 맛집 ‘한육*’ 광화문점 에서는 일일 50그릇 한정 ‘두툼고기덮밥’을 12,000원에 맛볼 수 있다.

설깃살을 이용해 점심특선메뉴로 주인장이 직접 개발한 ‘두툼고기덮밥’은 연하고 부드러운 소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그 비법은 바로 3단계에 걸친 조리법과 녹차를 활용한 특제 육수라고 한다.


이어서 <맛집탐험 극과극>에서는 제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명품 흑돼지 맛집과 제주의 맛을 재발견할 수 있는 해물 샤브샤브 맛집을 소개한다.

첫 번째 소개된 맛집 탐험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능동)에 위치한 ‘삼돈*’이다.

이집에서 특별한 10일 동안 숙성을 통해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

10일 동안 숙성과정을 거쳐 육즙을 잡아낸다고 하는 이 집의 또 다른 별미는 7,000원에 판매 되고 있는 제주 갈비국밥이라고 한다.

이 집의 흑도야지 오겹과 목살은 1인분에 17,000원이며 제주도야지한판 25,000원에 판매한다.


맛집탐험에서 두 번째로 소개한 곳은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옹포리)에 위치한 ‘샤브*’이다.

이 집에서는 제주 전복을 중심으로 소라, 딱새우, 꽃게 등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샤브샤브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이 집의 특징은 버섯, 인삼, 토마토 등 6가지 육수 중 원하는 육수 선택이 가능하며 15가지 소스도 내 입맛에 맞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소고기(한우/호주산), 제주 흑돼지고기, 양고기, 해산물 등을 각각 기호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육류 고기의 경우 1인분(170g) 기준 14,000원~54,000원대 이며 해산물은 딱새우 15,000원부터 모듬 해물세트 100,000원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다.

한편 <우리동네 골목대장>에서는 봄이 찾아온 거제도의 모습을 전하며 제철을 맞은 ‘꽃멍게’와 동백꽃으로 아름다운 ‘지심도’를 소개한다.

차윤호 기자 gen1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