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대선 후보들, 공약에 경제계 고민 해법 담아야”

공유
0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대선 후보들, 공약에 경제계 고민 해법 담아야”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왼쪽 네번째) 등이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경제계 제언문 전달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왼쪽 네번째) 등이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경제계 제언문 전달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3일 “대선 후보들은 공약에 경제계의 절박한 고민에 대한 해법을 담아야 한다”고 전했다.

박 회장 등 상의 회장단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을 방문해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권한대행, 심상정 정의당 대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를 만나 ‘제19대 대선후보께 드리는 경제계 제언문’을 전달했다.
박 회장은 제언문을 전달하며 “최근 해외시장의 경제상황은 나아지고 있는데 국내의 경우 회복세가 더뎌 보인다”며 “그나마 2%대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지금 변화하지 않으면 0% 성장으로 주저 앉을 수 있다는 위기감이 엄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력하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는 희망공식을 복원해야 할 때”라며 “희망의 싹은 모든 경제주체가 변해야 틔울 수 있고 변화의 촉매는 바로 정치의 리더십”이라고 강조했다.

제언문은 대선 후보에게 ‘공정-시장-미래’라는 3대 키워드를 축으로 9가지 고민거리를 던진다. 이는 경제계 탄원목록을 나열하는 과거의 ‘위시리스트’ 방식을 벗자는 박 회장의 뜻에 따라 어젠다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 것.

박 회장은 “대선 공약은 정책화되면서 나라살림과 국민의 삶을 결정한다”며 “대선 후보들의 경제운용 철학이 제대로 된 현실 위에 세워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