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간 팟캐스트-3월 3주]정치쇼·품격시대·전국구 '정봉주 전성시대'…홍상수-김민희 열애 핫이슈

공유
0

[주간 팟캐스트-3월 3주]정치쇼·품격시대·전국구 '정봉주 전성시대'…홍상수-김민희 열애 핫이슈

팟빵=제공
팟빵=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팟캐스트에서 정봉주 전 의원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23일 팟빵이 글로벌이코노믹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3월 3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지난 6일 론칭한 'SBS 정봉주의 정치쇼'가 3월3주에 종합순위에서 98순위 상승, 5위를 차지했다.
정봉주 전 의원이 진행하는 'tbs정봉주의 품격시대'와 '정봉주의 전국구'가 나란히 종합순위 6위와 7위를 차지하는 등 정봉주 전 의원은 팟캐스트에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SBS 정봉주의 정치쇼'는 지난 10일 '탄핵심판 특집'을 생방송 진행한 후, 순위가 급상승했다. 시사정치분야 내에서는 138순위 상승, 4위를 차지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영화분야에서는 홍상수·김민희 이슈가 3월3주를 핫하게 만들었다. '영화光'이 지난 4일 업로드한 ‘홍상수감독편’ 에피소드에 힙입어 종합순위에서 179위, 영화 분야에서는 55위 급상승했다. 이와 함께 '생활밀착형 전방위 문화토크 286'가 15일 업로드된 에피소드 ‘LGBT로 사는 것, 소수자로 사는 것’의 영향으로 종합순위가 70위 상승했다. 영화분야에서는 11위 상승, 16위를 차지했다.

경제분야에서는 '[국진말]국가가 진실을 말할 수 없는 이유'가 지난 15일와 16일 업로드된 총 3편의 에피소드에서 ‘미국 금리인상’을 다루면서,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해당 에페소드 업로드 시기가 미국이 금리인상을 단행 및 공표한 3월 15일 시점과 맞물리면서 관심을 끌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종합순위에서는 97위 경제분야에서는 10위 상승하면서 경제분야 11위에 랭킹됐다.

어학분야에서는 이근철의 귀환의 영향이 지속되고 있다. 'JJ Bros의 어드벤처 잉글리시'가 지난 6일 개설 이후 어학분야에서 179위 상승, 어학순위 6위를 차지했다.
교육 및 기술분야에서는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 [모터클립] by 천하태평'가 해당분야에서 130위 상승, 교육 및 기술분야 17위에 랭킹됐다.

스포츠 분야에서는 '축구팟캐스트 入축구(입축구)'의 선전이 돋보였다. 잠정 휴방 상태였다가 지난 14일 ‘레바뮌해체?? 리그 동향이야기’ 에피소드 업로드 후 다시 방송재개하면서 스포츠 분야에서 15순위 상승, 해당분야 15위를 차지했다.
팟빵=제공
팟빵=제공

팟빵=제공
팟빵=제공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