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공유
0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세이브더칠드런, 전라북도교육청, 전주시 MOU체결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 MOU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조봉오 기자]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전북도교육청, 전주시는 23일 전북도교육청에서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세이브더칠드런, 전북도교육청, 전주시 3개 기관이 힘을 합쳐 학교 안에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놀이공간을 조성하여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놀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학교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전주시는 심사기준을 통해 2개교를 선정하고, 세이브더칠드런과 더불어 아동과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참여 워크샵을 실시, 설계 · 신축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선정 학교 아동들이 다양한 놀이 활동을 안전한 공간에서 제공받도록 할 것이다.

전북도교육청은 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행정지원과 운영관리를 담당한다.

김승수 전주시장 또한 “아이들의 놀이 환경을 개선하고 조성하는 이런 좋은 사업이 사회 전반으로 확대되어 도심에서 아이들의 밝고 건강한 웃음소리가 가득한 전주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향후 전라북도교육청과 전주시는 아동의 놀 권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놀이터 만들기, 전주아이숲 조성 등)을 전개하는 등 아동의 놀 권리가 학교와 지역사회 안에서 강화되는 정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조성된 학교놀이 공간은 학교에 기부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조봉오 기자 05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