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 우리 가족 건강을 지키자!

공유
0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 우리 가족 건강을 지키자!

센텀시티몰 지하2층 일렉트로닉 마트 '다이슨' 코너를 방문한 고객이 공기 청정기를 살펴 보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센텀시티몰 지하2층 일렉트로닉 마트 '다이슨' 코너를 방문한 고객이 공기 청정기를 살펴 보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완연한 봄기운이 찾아온 요즘, 따스한 봄 햇살을 만끽하기도 전에 전국에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가 치솟고 있다.

미세먼지 증가율이 OECD국가중 최고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 지는 만큼 공기청정기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청소기가 주력 상품이던 ‘다이슨’에서는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져가는 미세먼지 농도에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높아지고, 가성비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공기청정기에 선풍기 기능을 더한, 한가지 제품에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2in1 제품을 출시 하기도 했다.

만약, 공기청정기를 집에 두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공기정화식물이나 먹거리로도 미세먼지에 대처 할 수 있다. 봄기운을 가득 머금은 화분이, 풀내음을 내며 실내 공기를 정화 시켜준다.

식물에 향기, 음이온, 수분, 피톤치드(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Cide)의 합성어) 등의 배출량이 좋을수록 우수한 공기정화 역할을 한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몰 3층 빌리디언리프 에서는 전자파를 차단하고 음이온 방출량이 높은 ‘스투키’와 위로 뻗은 모양새가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 주며, 공기정화와 습도유지에 효과가 좋은 ‘극락조화’가 크기 별로 판매 중이다.

지하 1층 FOOD MARKET의 약초 코너에서는 집에서 간단하게 우려먹을 수 있는 생 약재로, 해독기능과 기침에 좋은 도라지와 체내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녹차, 비염에 좋은 구아바 잎 등 국내 농가에서 재배되는 40여가지의 약재를 준비 했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 시키기 위해 신세계 센텀시티 몰 지하2층, 체험 테마형 가전전문점 ‘일렉트로 마트’에서는 예년 보다 공기청정기 제품을 확대 진열했다.
어울러 이달 말까지, LG전자에서는 공기청정기 금액할인과 구매한 제품을 홈페이지에 등록 시 1+1 필터 증정 이벤트를, 삼성전자는 대형 공기청정기 구매 시 소형공기청정기를 받을 수 있는 1+1진행한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