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월호-바지선 간 간섭으로 선체 인양 지연…해수부 "문제해결 중"

공유
0

세월호-바지선 간 간섭으로 선체 인양 지연…해수부 "문제해결 중"

침몰 1073일째에서야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가 23일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수면위 6m까지(14시 현재)인양되고 있다. 당초 오전 11시까지 진행하려 하였던 수면 위 13m 인양 작업이 밤 늦게 또는 내일 새벽에나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침몰 1073일째에서야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가 23일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수면위 6m까지(14시 현재)인양되고 있다. 당초 오전 11시까지 진행하려 하였던 수면 위 13m 인양 작업이 밤 늦게 또는 내일 새벽에나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영록 기자] 세월호가 23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수면 위로 8.5m까지 떠올랐다. 해양수산부가 목표로 세운 수면 위 13m까지는 5m가 채 남지 않았다.

당초 해수부는 이날 오전 11시까지 세월호를 수면 위 13m까지 인양하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하지만 당초 계획과 달리 세월호 인양이 다소 지연된 이유는 세월호 선체와 재킹바지선의 1차 고박을 완료하는 과정에서 일부 간섭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해수부는 “현재 세월호와 잭킹바지선 간 간섭으로 선체 인양이 지연되고 있다”며 “이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월호는 이날 오후 2시 수면 위 6m까지 떠올랐다가 오후 5시를 기준으로 8.5m까지 모습을 드러낸 상태다.

해수부는 세월호를 수면 위 13m까지 들어올려 근처에 있는 반잠수식 선박으로 옮기겠다는 계획이다.

최영록 기자 manddi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