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세월호 인양 물건너가나?…해수부, 밤 10시 브리핑 예고

공유
0

오늘 세월호 인양 물건너가나?…해수부, 밤 10시 브리핑 예고

침몰 1073일째에서야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가 23일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수면위 6m까지(14시 현재)인양되고 있다. 당초 오전 11시까지 진행하려 하였던 수면 위 13m 인양 작업이 밤 늦게 또는 내일 새벽에나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침몰 1073일째에서야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가 23일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수면위 6m까지(14시 현재)인양되고 있다. 당초 오전 11시까지 진행하려 하였던 수면 위 13m 인양 작업이 밤 늦게 또는 내일 새벽에나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영록 기자] 해양수산부가 23일 오후 10시 전남 진도군청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세월호 인양에 따른 진행상황을 설명할 예정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현재 세월호 인양 작업이 난간과 케이블 등 지장물 정리 문제로 지연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과 이유 등을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월호 선체는 이날 오후 8시를 기준으로 수면 위 8.5m까지 부상한 상태로 3시간 전인 오후 5시와 차이가 없다.

당초 해수부는 이날 저녁 세월호가 수면 위 13m 부상해 반잠수식 선박선적 작업에 착수할 예상했지만 아직까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최영록 기자 manddi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