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월호 오후 4시 55분 반잠수선 화이트 마린으로 이동…2시간 소요 예상(상보)

공유
0

세월호 오후 4시 55분 반잠수선 화이트 마린으로 이동…2시간 소요 예상(상보)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24일 인양된 세월호를 반잠수선박으로 옮기기 위해 예인선이 준비작업을 하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침몰 해역인 전남 진도 동거차도 앞바다에서 24일 인양된 세월호를 반잠수선박으로 옮기기 위해 예인선이 준비작업을 하고 있다./뉴시스
조류 방향이 맞지 않아 출발이 지연됐던 세월호가 마침내 24일 오후 4시 55분 반잠수선 '화이트 마린'(Dockwise White Marlin)으로 본격 출발했다.

반잠수식 선박까지 이동 시간은 약 2시간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세월호는 해수면 13m까지 인양돼 2대의 잭킹바지선에 와이어로 묶인 상태다.

5대의 예인선이 동원돼 2대가 세월호를 앞에서 끌고 나머지 3대는 세월호를 에워싸고 따라가며 세월호를 이동시키고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는 이날 오전 11시 10분 세월호를 13m 인양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남은 과제는 자정 안에 세월호를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시키는 작업이 성공해야 세월호를 목포신항까지 안전하게 옮길 수 있다.

해수부는 바지선에 고정한 세월호를 물살이 약한 소조기가 끝나기 전인 이날 자정까지 3km 떨어진 반잠수식 선박에 올리는 작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시간과의 사투를 벌일 방침이다.


김연준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