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종텔레콤-ZTE코리아-DBN, B2B 사업 공동 진행

공유
0

세종텔레콤-ZTE코리아-DBN, B2B 사업 공동 진행

세종텔레콤 로고
세종텔레콤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세종텔레콤과 ZTE코리아, DBN이 제휴협약을 맺고 기업용 통신시장에 공동으로 보조를 맞춰나가기로 했다.

이들 세 회사는 이달말까지 ZTE의 POTN(Packet Optical Transport Network)/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구축을 완료하고 4월부터 고속회선 서비스를 본격 진행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NI/SI 사업의 전략적 개발 및 ICT 컨설팅과 공공분야 신규시장 진입, 기간사업자 차세대 프로젝트 참여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위해 3사는 ‘B2B 사업 공략 공동영업 TF팀’을 구성해 상호 합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향후 신규시장개척, 영업, 마케팅 등을 통한 효과적인 실행방법을 구체화 한다는 방침이다.

ZTE코리아는 네트워크시스템/ICT솔루션/컨설팅 공급 및 운용을 위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DBN은 ZTE 네트워크시스템/ICT솔루션의 공급 및 NI/SI 엔지니어링을 담당해 ZTE 글로벌 스탠다드 유지보수 등 종합적인 기술지원을 진행한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인 ZTE의 광전송 시스템 및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신 사업 개발 및 융∙복합 사업 육성에 기업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이규태 기자 al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