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반도체, 임직원 재능 맞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

공유
0

삼성전자 반도체, 임직원 재능 맞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이 지난 25일 경기 평택 자매마을 찾아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이 지난 25일 경기 평택 자매마을 찾아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는 27일 자원봉사 프로그램 ‘더 나눔’을 론칭하고 임직원들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더 나눔은 40개의 자원봉사활동으로 구성된 삼성전자 DS부문(반도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개월 단위로 프로그램을 사전홍보하고 임직원들의 참여신청을 받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하고 본인의 관심분야나 재능에 맞춰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임직원들은 인근에 위치한 지역 복지시설이나 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연중상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부서 단위 및 가족 신청도 가능하다. 특히 가족 단위로 자매마을 과일나무를 분양 받아 수확한 과일을 기부하는 ‘과수 나눔 프로그램’은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마감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더 나눔 프로그램에 DS부문 임직원 2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더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삼성전자 DS부문 관계자는 “평소 가족들과 다같이 할 수 있는 활동이 있을지 고민했다”며 “더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추억도 쌓고 기부도 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