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센타이어, 독일 ‘레드닷·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 동시 수상 쾌거

공유
0

넥센타이어, 독일 ‘레드닷·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 동시 수상 쾌거

넥센타이어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이미지 확대보기
넥센타이어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넥센타이어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넥센타이어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와 함께 세계 최고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디자인상으로 '엔페라 RU1'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Farmani Group에서 주관하는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제품을 선정하는 디자인 상으로 '엔페라 RU1', '윈가드 스노우지 WH2' 두 개의 제품이 운송수단, 자동차 액세서리, 제조업 부문에 출품해 각 부문에서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2건을 수상했다.

특히 엔페라 RU1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본상을 수상하며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세계 6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천경우 넥센타이어 연구개발 본부장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연이은 수상 선정은 넥센의 글로벌 디자인 경영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제품의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 등으로 회사의 글로벌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