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인천석유화학 50여년 된 벚꽃동산 함께 가꿔요~

공유
0

SK인천석유화학 50여년 된 벚꽃동산 함께 가꿔요~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이 벚꽃동산 가꾸기 식목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이 벚꽃동산 가꾸기 식목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인천석유화학 노사가 회사 창립과 함께‘벚꽃동산 가꾸기’에 나섰다.

SK인천석유화학이 5일 식목일을 맞이해 회사 내에 위치한 벚꽃동산에서 ‘SK 행복동산 가꾸기 식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최남규 사장과 이동용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구성원들이 벚꽃나무 묘목 54그루를 직접 심었다. 나무에 본인의 이름과 남기고 싶은 메시지 등을 담은 나무패찰도 달았다.

이번 행사는 벚꽃나무들이 대부분 수령이 오래돼 말라 죽는 나무가 늘어나자 직원들이 직접 나무를 한 그루씩 심어보자고 자발적으로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벚꽃동산은 1969년 회사 창립과 함께 조성돼 50여년 가까이 구성원들과 동거동락한 회사 역사의 산 증인”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SK인천석유화학은 매년 벚꽃동산 구성원 식목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벚꽃동산은 올해 이달 13일부터 18일까지 지역주민에게 개방된다. 방문객은 약 1.5km 길이의 산책로를 걸으며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를 감상할 수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