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중부발전 K-water와 신재생에너지 확대

공유
0

한국중부발전 K-water와 신재생에너지 확대

한국중부발전과 K-water가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정창길 한국중부발전 사장과 이학수 K-water 사장.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중부발전과 K-water가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정창길 한국중부발전 사장과 이학수 K-water 사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K-water와 손잡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추진한다.

한국중부발전이 13일 충남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한국수자원공사에서 K-water와 ‘신재생에너지 개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water 댐 수면을 활용한 수상태양광 개발과 이를 위한 공동 투자재원 조성 등의 협력을 수행한다. 수상태양광은 댐이나 호수 등 수면 위에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시설로 수면의 넓은 면적을 활용해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한국중부발전은 조력발전소 설립을 위한 기술 교류도 진행한다. K-water는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어 중부발전이 계획하는 조력사업 기술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정창길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은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의 시작”이라며 “양사의 상호협력으로 신재생에너 개발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풍력(107MW)과 태양광(136MW)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835MW를 확보하고 있다. 2024년까지 7843억원을 투자해 신재생에너지 2510MW를 개발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