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이수민이 어리니 충격 반전!…윤균상, 김지석 궁 습격 성공

공유
0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이수민이 어리니 충격 반전!…윤균상, 김지석 궁 습격 성공

18일 방송된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는 상화(이수빈)이 바로 홍길동의 잃어버린 여동생 어리니라는 비밀이 드러난 가운데, 홍길동이 연산군의 궁을 습격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사진=MBC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8일 방송된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는 상화(이수빈)이 바로 홍길동의 잃어버린 여동생 어리니라는 비밀이 드러난 가운데, 홍길동이 연산군의 궁을 습격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사진=MBC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이수민이 어리니로 밝혀졌다.

18일 밤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연출 김진만·진창규 극본 황진영)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어리니의 정체가 옥란(정다빈 분)이 아닌 상화(이수민 분)임이 밝혀지는 반전이 그려졌다.
이날 길동(윤균상 분)의 복수를 위해 입궁한 가령(채수빈 분)은 연산군 이융(김지석 분)의 총애를 받기 시작했다. 연산군은 침전에 들인 가령의 이야기 솜씨에 반해 깊은 잠을 자게 된 것. 이를 알게 된 장녹수(이하늬 분)는 질투심에 불타면서 포악해졌다.

한편, 옥란은 가령과 가까이 지내다 과거 길동과 손목을 묶었던 끈을 흘렸다. 손목 끈을 보고 깜짝 놀란 가령은 옥란이 바로 길동의 동생 어리니라고 생각했다.

반전은 옥란(정다빈 분)이 실수로 장녹수의 치마를 밟으면서 일어났다. 치마를 밝힌 장녹수는 방바닥으로 넘어지면서 가채가 휘어져 여악들에게 망신을 당했다. 이에 녹수는 옥란의 종아리를 회초리로 마구 때렸다. 그래도 분이 안 풀린 장녹수는 옥란을 옥에 가둔 뒤 연산군에게 목을 베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산군 이융은 녹수의 청에 의해 옥란의 목을 베라고 명했다.

하지만 상화는 옥에 갇힌 옥란을 보며 '내가 너를 구해줄게'라고 다짐했다.

가령은 옥란이 어니리인 줄 알고 옥졸을 구워삶아 죽을 가져다 줬다. 옥란은 가령에게 "내게 왜 이렇게 잘 해 주느냐"고 물었다. 가령이 손목끈에 대해서 묻자 옥란은 "그것은 상화의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상화는 송도환(안내상 분) 노인을 찾아갔다. 상화는 장녹수의 일거수일투족을 송도환에게 알리며 "장녹수가 홍길동 그자가 죽지 않았다고 했다"고 일렀다.
이로써 과거 홍길동과 헤어진 어리니를 송도환의 수하가 구했고, 송도환이 장녹수를 감시하기 위해 어리니를 궁으로 보냈다는 비밀이 밝혀졌다.

한편, 능상척결을 외치며 공포정치를 펼치는 연산군 이융에게 중신들이 충성맹세를 하던 날 홍길동과 그의 무리는 궁을 습격했다. 충성맹세를 듣고 기분이 좋아진 연산군은 궁궐 지붕에 가면을 쓰고 나타난 홍길동 무리들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홍길동과 홍가네 무리들은 겁에 질린 연산군을 바라보며 흐뭇한 미소를 띠며 엔딩을 맞았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