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4차 산업혁명 이끌 유망기업 채용 박람회 개최

공유
0

4차 산업혁명 이끌 유망기업 채용 박람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 박람회를 열었다. 산업부는 중소기업청, 아이비케이(IBK)기업은행과 함께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첨단기술 투자기업에 우수한 인재들을 찾아주고 청년에게 취업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박람회는 일거리(채용관, 창업관)와 알거리(신직업관), 즐길거리(부대행사관) 등 총 4개 분야의 행사관으로 구성됐다.

채용관에서는 올해 연구인력 채용수요가 있는 유망 중소·중견기업과 우수기술연구센터(ATC) 등 약 200개사가 부스를 열고 현장에서 6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창업관에서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들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 제도 안내 등 종합 정보가 제공된다. 신직업관에서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미래 신직업 소개와 멘토링 상담 등이 진행된다.

정만기 산업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미‧중의 보호무역과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파도를 헤쳐 나가기 위해 기술역량이 제고돼야 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고품질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