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부발전 중소기업 말레이시아 진출 지원

공유
0

중부발전 중소기업 말레이시아 진출 지원

한국중부발전이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워크숍에 참여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김도형 클레스 부장, 이동희 지오네트 전무, 이기범 한국중부발전 발전환경처 차장, 김신환 한국중부발전 조달협력처, 우타관 성일터빈 대표.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중부발전이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워크숍에 참여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김도형 클레스 부장, 이동희 지오네트 전무, 이기범 한국중부발전 발전환경처 차장, 김신환 한국중부발전 조달협력처, 우타관 성일터빈 대표.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중소기업의 말레이시아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중부발전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말레이시아 국영 전력연구소에서 열린 워크숍에 참석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촉진을 돕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국내 중소기업의 말레이시아 전력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을 확보하고 발전 관련 제품 수출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말레이시아는 안정된 경제 발전과 산업 인프라 확대로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국가이다.

해강알로이와 클레스 등 중부발전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들은 워크숍에서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성공 사례를 발표해 말레이시아 전력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말레이시아 국영 전력연구소와 국내 발전설비 운영기술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술교류회 자리도 마련됐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향후 해동진 무역사무소를 활용해 협력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