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B투자증권 “엔씨소프트, 리니지M 일매출 추정치 10억원으로 상향”

공유
0

KTB투자증권 “엔씨소프트, 리니지M 일매출 추정치 10억원으로 상향”

엔씨소프트 실적 추이 및 전망//KTB투자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 실적 추이 및 전망//KTB투자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KTB투자증권은 25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리니지M의 일매출 추정치를 기존 예상치인 5억원에서 10억원으로 상향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8만원으로 올렸다.

이민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12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리니지M은 역대 최단 기간 최대 예약자를 기록했다"며 "사전예약 후 불과 8시간만에 100만명의 신청자를 모집했는데, 리니지2레볼루션이 3개월 동안 340만명의 예약자를 모집한 점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밝혔다.
사전 예약자 수를 고려하면 기존 추정치인 일매출 5억원을 넘어서는 흥행은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리니지2레볼루션과 리니지M의 카니발라이제이션(잠식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라며 "MMORPG는 커뮤니티가 핵심 컨텐츠이며 이미 게임 내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유저들은 타게임으로 옮겨갈 유인이 크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1분기 PC 리니지의 트래픽 하락 우려로 주가 조정 가능성은 있으나 리니지M 기대감을 고려하면 업사이드 리스크가 더 크다는 판단"이라며 "매수 후 보유(BUY & HOLD) 전략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