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DC 성황리 개막, 넥슨 이은석 디렉터 "개인별 맞춤 게임 개발이 최종 목표’

공유
0

NDC 성황리 개막, 넥슨 이은석 디렉터 "개인별 맞춤 게임 개발이 최종 목표’

인공지능이 창의성에서도 한수위! 미래에는 인간이 정신 못차리게 재밌어하는 게임 만들어 낼듯…

25일 오후 1시 경기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에서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가 오프닝을 하고 있다. 넥슨 왓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강연했다.(좌)오웬 마호니 대표 (우)이은석 디렉터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오후 1시 경기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에서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가 오프닝을 하고 있다. 넥슨 왓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강연했다.(좌)오웬 마호니 대표 (우)이은석 디렉터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25일부터 사흘간 경기 성남 판교 넥슨 사옥 일대에서 열리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가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날 오후 1시 넥슨 오웬 마호니(Owen Mahoney) 대표는 오프닝에서 “게임 개발자에게 가장 큰 두려움은 나태해지는 것”이라며 “NDC는 게임 개발자에게 아이디어 공유의 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최고의 게임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오웬 마호니는 아울러 “새로운 시도는 실패가능성도 크고 그 과정도 험난하지만 결국 업계와 세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이러한 혁신”이라며 “아직 탄생하지 않은 최고의 게임이 언젠가 개발된다면 그 시작이 바로 아이디어가 공유되는 NDC와 이곳에 모인 분들의 상상력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슨 왓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개발’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은석 디렉터는 이날 기조강연에서 ▲한계비용 제로, 승자독식 시장의 특성 ▲인공지능이 만능은 아니지만 큰 충격이 오고 있다 ▲게임산업 전 분야에 변화가 생긴다 ▲개인과 기업 모두 대처하자 등 총 4가지 화두를 던지며 AI기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게임 개발자들이 경계하고 앞으로 준비해야 할 요소를 설명했다.

이은석 디렉터는 “미래 게임산업에서 패스트 팔로워로 뻔한 게임을 만들어 내면 경쟁력이 없다”며 “인간만이 가능한 공감과 이해, 협상 등 기계화되기 어려운 능력을 잘 활용해 자신만의 IP와 브랜드를 구축해 새로운 영역을 계발하고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디렉터는 또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엔 ‘인공지능(AI)’ 기술의 발달로 개발의 편의성을 가져올 수 있으나, 그만큼 자동화와 무인화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은석 디렉터는 ‘김대식의 인간vs기계’, ‘로봇 공화국에서 살아남는 법’, ‘스티븐 존슨의 원더랜드’ 라는 책 세권을 추천하며 강연을 마쳤다.
올해 NDC에서는 엔씨소프트·조이시티·카카오게임즈·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주요게임업체와 슈퍼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에이테크모게임즈 등 글로벌 게임업체 전문가들도 대거 참여해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프로덕션&운영, 경영관리, 가상현실 등 폭넓은 분야의 강연을 사흘간 진행한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