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석희 노련한 진행에 jtbc 대선토론 시청률 15% 돌파

공유
0

손석희 노련한 진행에 jtbc 대선토론 시청률 15% 돌파

25일, JTBC와 중앙일보, 한국정치학회가 공동주최하는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손석희 JTBC 사장은 이날 진행을 맡으며 토론 시간 내내 후보자들의 제한된 시간 배분에 꼼꼼히 신경을 쓰며 후보들의 발언에 공정성을 기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사진=JTBC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5일, JTBC와 중앙일보, 한국정치학회가 공동주최하는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손석희 JTBC 사장은 이날 진행을 맡으며 토론 시간 내내 후보자들의 제한된 시간 배분에 꼼꼼히 신경을 쓰며 후보들의 발언에 공정성을 기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사진=JTBC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캡처
JTBC ‘대선TV토론’ 시청률이 15%를 돌파, JTBC 개국이래 최고시청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자 손석희사장의 노련하고 깔끔한 진행에 시청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26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생중계된 JTBC ‘대선TV토론’ 시청률은 1부 15.457%, 2부 15.961%(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월 2일 JTBC 신년 토론이 기록한 11.894%보다 높은 수치로 JTBC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이다.

앞서 지난 23일 지상파 3사가 생중계한 ‘대선TV토론’의 경우 시청률은 KBS 1 11.3%, MBC 6.2%,SBS 9.4%를 기록했다.

한편 이번 JTBC ‘대선TV토론’에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참여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