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에어-아일랜드에어 제휴 강화… 하와이 연계 노선 구축

공유
0

진에어-아일랜드에어 제휴 강화… 하와이 연계 노선 구축

올해 상장을 추진 중인 진에어가 아일랜드에어와 인터라인 협력을 강화하고 하와이 연계 노선을 구축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올해 상장을 추진 중인 진에어가 아일랜드에어와 인터라인 협력을 강화하고 하와이 연계 노선을 구축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올해 상장을 추진 중인 진에어가 해외 항공사와 인터라인 협력을 강화한다.

진에어는 젯스타그룹에 이어 아일랜드에어와 제휴해 하와이 주내선을 연계한 인터라인(Interline) 노선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일랜드에어는 하와이 대표 지역 항공사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하와이 아일랜드 등 하와이주 전역에 걸쳐 정기편을 운항하고 있다.

진에어가 아일랜드에어와 인터라인으로 판매하는 노선은 인천~호놀룰루~카훌루이, 인천~호놀룰루~코나, 인천~호놀룰루~리후에 등 총 3개 노선이다.

진에어를 이용할 경우 인천~호놀룰루 노선과 아일랜드에어가 운항하는 노선을 연계해 호놀룰루 주변 이웃 섬으로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 해당 인터라인 항공권은 진에어 콜센터와 국내 여행사를 통해 판매된다.

최근 하와이를 찾는 관광객이 하와이 주도인 호놀룰루뿐 아니라 마우이, 카우아이 등 주변 섬까지 여행하는 경우가 늘고 있지만, 호놀룰루에서 주변 섬으로 이동하려면 하와이 주내선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진에어는 "국내 LCC 유일 장거리 직항 노선(인천~호놀룰루) 운항과 더불어 아일랜드에어와 인터라인 연계 판매를 통해 하와이 주변 섬까지 노선망을 구축하게 됐다"며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타 항공사와 차별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가겠다"고 설명했다.

진에어는 5월 29일부터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주 5회 재운항한다. 아일랜드에어는 호놀룰루(오아후 섬)를 기점으로 카훌루이(마우이 섬) 매일 16편, 코나(하와이 아일랜드) 매일 10편, 리후에(카우아이 섬) 매일 8편을 운항한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