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러시아, 평창올림픽 참가 결정… IOC 결정은?

공유
0

러시아, 평창올림픽 참가 결정… IOC 결정은?

26일(현지시각) 모스크바에서 열린 ROC 이사회 직후 알렉산드로 쥬코프 ROC 집행이사회 위원장은 기자단에게 오늘 회의에서 우리는 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참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6일(현지시각) 모스크바에서 열린 ROC 이사회 직후 알렉산드로 쥬코프 ROC 집행이사회 위원장은 기자단에게 "오늘 회의에서 우리는 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참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AP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한다고 밝혀 러시아 선수들의 도핑 문제로 국제대회 출전을 거부당하는 상황에서 IOC 결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알렉산드로 쥬코프 ROC 집행이사회 위원장은 26일(현지시각) 모스크바에서 열린 ROC 이사회 직후 "오늘 회의에서 우리는 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참가하기로 했다"면서 "ROC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평창올림픽 초청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 세계반도핑기구(WADA) 독립위원회는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때부터 러시아 정부가 국가대표팀의 도핑을 지원하고 해당 사실을 은폐하려 했다는 등의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해, 러시아 선수들의 도핑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같은 해 8월 브라질 리우올림픽에서 육상과 역도 러시아 선수들이 도핑 문제로 출전을 금지당하기도 했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