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루 4분! 다이어트·운동 몸신 심으뜸, 몸매비결? 체지방 태우는 '스타카토 운동법' 소개

공유
29

하루 4분! 다이어트·운동 몸신 심으뜸, 몸매비결? 체지방 태우는 '스타카토 운동법' 소개

하루 4분! 다이어트·운동 몸신 심으뜸, 몸매비결? 체지방 태우는 '스타카토 운동법' 소개 /사진=심으뜸 인스타그램
하루 4분! 다이어트·운동 몸신 심으뜸, 몸매비결? 체지방 태우는 '스타카토 운동법' 소개 /사진=심으뜸 인스타그램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트레이너 심으뜸이 채널A ‘나는 몸신이다(몸신)’에서 공개한 ‘스타카토’ 운동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심으뜸은 ‘스타카토 운동’은 50초 운동하고 10초 쉬는 4분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적인 운동법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나는 몸신이다’ 공식사이트 ‘몸신비책’에서는 심으뜸이 소개한 ‘스타카토’운동법을 상세히 공개했다.

<심으뜸의 ‘스타카토’ 운동법1>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후 주먹을 쥔다.
2. 한쪽 무릎을 허리까지 접어 올리며, 팔을 펀치 날이듯 앞으로 친다.
3. 양쪽 팔이 X자가 되도록 주먹을 번갈아 가며 친다.
4. 옆구리를 틀며, 주먹이 옆으로 향하도록 번갈아 가며 친다.

<심으뜸의 ‘스타카토’ 운동법2>
1. 한쪽 무릎을 세우고 반대쪽 무릎은 바닥에 댄다.
2. 허리를 세우고 양손으로 깍지 낀 다음, 무릎을 세운 방향으로 허리를 돌린다.
3. 양쪽을 번갈아 운동한다

<심으뜸의 ‘스타카토’ 운동법3>
1. 운동할 다리를 뒤로 뻗는다. 이때 손은 발꿈치를 90도로 접어 위로 든다.
2. 손을 내리며 다리는 니킥을 차듯 위로 올린다. 이때 허리 위까지 차도록 노력한다.
3. 양쪽을 번갈아 운동한다.

<심으뜸의 ‘스타카토’ 운동법4>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뒤, 발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 골반을 열고 엉덩이에 힘을 준다.
2. 양팔을 힘줘 편 채 귀 옆까지 올리면서, 무릎을 구부린다.
3. 일어날 때는 엉덩이에 힘을 주며 일어난다.

심으뜸이 소개한 4가지 운동법을 각각 50초 동안 한 동작을 한 뒤, 10초 쉬면서 총 4분 동안 실행해준다.

하루 4분! 다이어트·운동 몸신 심으뜸, 몸매비결? 체지방 태우는 '스타카토 운동법' 소개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1회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하루 4분! 다이어트·운동 몸신 심으뜸, 몸매비결? 체지방 태우는 '스타카토 운동법' 소개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1회 방송캡처


차윤호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