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볼보, 크로스 컨트리 전속 모델 배우 김혜수 발탁은 '신의 한 수?'

공유
0

볼보, 크로스 컨트리 전속 모델 배우 김혜수 발탁은 '신의 한 수?'

볼보의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와 배우 김혜수.이미지 확대보기
볼보의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와 배우 김혜수.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의 광고 캠페인이 소비자와 네티즌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볼보는 배우 김혜수와 함께 제작한 이번 광고는 '내가 꿈꿔온 삶, 바로 지금'이라는 철학적인 메시지가 잘 전달돼 화제가 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자동차 광고가 성능이나 기능에 초점을 둔 것과 달리 볼보의 이번 광고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러'(Swedish Lifestyler)를 캐치 프레이즈로 내걸고 삶과 라이프 스타일의 이야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크로스 컨트리는 일을 떠나 여가 활동 등 내가 원했던 라이프 스타일을 지금 당장 즐기라는 메시지를 던진다고 볼보 측은 설명했다.
크로스 컨트리는 도심 속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모두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 자동차를 지향한다. 일과 여가의 균형을 중시하는 스웨덴 사람들은 거친 환경에서 잘 달리면서도 일상과 레저 모두에 적합한 전천후 자동차를 원했다.

볼보는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세단과 SUV(스포츠유틸리치차량)의 장점만을 결합해 새로운 자동차를 탄생시킨 것이 바로 크로스 컨트리라고 전했다.

배우 김혜수의 페르소나도 한 몫 했다. 화려한 배우의 삶을 뒤로하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인간 김혜수의 모습이 진솔하게 표현됐다는 점에서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실제로 김혜수는 진정성이 담긴 광고 제작을 위해 사전 기획단계에 적극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사진 애호가로 알려진 김혜수 답게 카메라 촬영 장면을 담는 것 등을 직접 제안했고 손수 드라이빙 실력을 선보이며 주행 장면을 소화하기도 했다.

트위터 등 SNS상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특히 남성의 전유물처럼 여겨진 자동차 광고에서 벗어나 여배우 김혜수만의 매력이 감각적으로 연출된 점이 좋았다는 반응이다.
실제 SNS에서는 "모델선정 탁월했음. 김혜수님 너무 이미지 적절"(@jour****), "이런게 진짜 광고지 저 광고 보자마자 저 차 타고 떠나고 싶더라. 자유로움과 해방감. 맞아 딱 그 느낌이였어"(@gree*****), "김혜수 너무 멋있어서 빨리 돈 벌어서 볼보 사고싶다"(@origi****) 는 등의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만식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상무는 "도심과 험로 모두에 적합한 멀티 플레이어 '크로스 컨트리'만의 매력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