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박사] 트럼프 발언, 망언 시리즈 일파만파... ① 환율 ② 남북전쟁 ③ 영리한 김정은 ④ 사드 가동 준비 갖춰져...

공유
0

[김대호 박사] 트럼프 발언, 망언 시리즈 일파만파... ① 환율 ② 남북전쟁 ③ 영리한 김정은 ④ 사드 가동 준비 갖춰져...

트럼프 발언이 연일 세계를 흔들고있다. 뉴욕증시 환율 금시세 등도 트럼프 발언에 연일 동요하고 있다.  남북전쟁, 영리한 김정은, 사드 10억달러, 앤드루 잭슨 환율 발언등을 둘러싸고 말들이 많다. 이미지 확대보기
트럼프 발언이 연일 세계를 흔들고있다. 뉴욕증시 환율 금시세 등도 트럼프 발언에 연일 동요하고 있다. 남북전쟁, 영리한 김정은, 사드 10억달러, 앤드루 잭슨 환율 발언등을 둘러싸고 말들이 많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트럼프 발언이 일파만파 파문을 낳고 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1일 워싱턴의 라디오 방송인 시리우스 XM 과 인터뷰에서 느닷없이 앤드루 잭슨 대통령을 끌고왔다.
앤드루 잭슨 대통령은 트럼프가 평소 존경하는 인물이다.

1767년 3월 15일 태어나 1845년 6월 8일 사망했다.

트럼프는 이날 인터뷰에서 앤드루 잭슨 전 대통령이 조금만 더 늦게 집권했더라면 남북전쟁을 막을 수 있었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

앤드루 잭슨 전 대통령이 남북전쟁과 관련해 일어난 일들을 보고 매우 화가 났다고도 했다.

미국에 남북전쟁이 일어난 것은 1861년이다.

앤드루 잭슨 대통령은 남북전쟁이 발발하기 16년 전인 1845년에 이미 사망한 인물이다.
남북전쟁과는 전혀 무관한 인물이다.

앤드루 잭슨이 남북전쟁 때문에 화가 났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역사적 사실에 전혀 부증하지 못하는 것이다.

트럼프는 이 인터뷰 이후 미국 역사의 가장 중요한 한 대목인 남북전쟁도 모르는 무식한 대통령이라는 혹평에 시달리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남북전쟁 발언 이외에도 김정은 영리하다, 사드 10억달러, 앤드루 잭슨, 환율 조작국, 시진핑 훌륭하다 등의 발언으로 연일 구설을 낳고 있다.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