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 눈시원안과, 고도근시 특화사이트 오픈

공유
1

부산 눈시원안과, 고도근시 특화사이트 오픈

부산 눈시원안과 난시, 고도근시 특화사이트. 눈시원안과=제공
부산 눈시원안과 난시, 고도근시 특화사이트. 눈시원안과=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부산 범천동 눈시원안과의원은 네이버 모두 서비스를 이용해 난시고도근시 특화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난시고도근시 특화사이트는 난시고도근시를 가진 환자들이 모바일을 이용하여 질병에 관한 정보와 치료법 소개 그리고 간편한 상담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현석 원장은 "난시를 방치하는 경우에는 시력저하와, 눈이 피로하여 두통을 동반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고도근시를 방치하는 경우 초고도근시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 인해 망막박리 현상이 나타나 실명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기검진을 통하여 안과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통해 난시교정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난시란 눈의 굴절력이 안구의 모든 면에서 같지 못하여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여 시야에 보이는 모든 것이 흐트러져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흔히 불규칙한 각막이 난시의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수정체, 안구의 모양에 따라 난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정확히 어느 부분의 문제인지 정밀 검사가 필요하며, 적합한 교정 수치에 따른 교정법을 선택해야한다.

초고도근시는 -8디옵터 이상으로 바로 앞에 있는 사물도 명확히 구별할 수 없을 정도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근시는 -6디옵터 이상은 '고도근시', -8디옵터 이상일 경우 '초고도근시'로 구분할 수 있다. 초고도근시의 대표적인 불편함은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는 외출을 할 수 없으며, 렌즈의 두께와 안경테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도 없다. 또한, 초고도근시 환자의 경우 일반적인 시력교정수술 환자들에 비해 교정범위가 크기 때문에 수술법이 제한일 수 밖에 없다.

부산눈시원안과 '난시고도근시' 특화사이트에서는 난시교정법 4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에 눈에 맞는 교정법과 각각의 장단점을 알려주고 있으며, 직접 난시 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난시 자가 테스트'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초고도근시 교정 페이지에는 초고도근시의 한계인 제한적 수술법에 대해서는 라식이 어려운 이유를 설명과 동시에, 초고도근시의 치료법 ‘알티플렉스 렌즈삽입술’에 대한 안내렌즈의 종류, 안내렌즈삽입수술 과정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사이트를 통해 카카오톡과 네이버 톡톡을 활용한 1대1 상담코너로 난시고도근시 환자를 위한 상담을 실시간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현석 원장은 "난시와 고도근시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동양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안질환이다"며 "난시와 고도근시를 방치하는 경우 두통을 동반한 시력저하, 심한 안구 피로증상을 일으키므로 안과전문의 진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교정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