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 산하기관 랜섬웨어 대응현황 점검

공유
0

산업부 산하기관 랜섬웨어 대응현황 점검

산업통상자원부가 16일 41개 공공기관의 랜섬웨어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을 점검하며 대비 태세를 강화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산업통상자원부가 16일 41개 공공기관의 랜섬웨어 확산에 따른 대응방안을 점검하며 대비 태세를 강화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랜섬웨어 확산에 따른 공공기관 사이버 대응현황을 점검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정만기 1차관 주재하에 랜섬웨어 확산과 관련해 41개 전 산하 공공기관의 사이버 대응현황을 점검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 정 차관은 현재 산업부와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랜섬웨어 피해는 없으나 변종의 출현과 새로운 유형의 공격 가능성이 상존하는 만큼 각 기관별로 사이버 대응태세를 더욱 강화하도록 주문했다.

산업부는 지난 4월 중순 미국 국가안보국(NSA) 해킹 툴의 유출 보도 이후 비슷한 유형의 공격 가능성에 대비해 윈도우 방화벽 포트차단과 개인 PC 보안설정 강화 등 대응방안을 마련해왔다. 동시에 전 산하기관에 탐지룰을 배포했었다.

향후 산업부는 한전과 한수원 등 11개 정보통신기반시설 보유 기관에 대해 3중(국정원·산업부 사이버안전센터·11개 자체 관제센터)의 보안관제 시스템을 통해 긴밀히 협조하며 유사시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