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임종석, 추미애에 '장미' 건네며 "예쁜 누이" 너스레… 추미애 "아우 계속 사랑"

공유
2

임종석, 추미애에 '장미' 건네며 "예쁜 누이" 너스레… 추미애 "아우 계속 사랑"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다시 예방해 장미를 건네며 '예쁜 누이'라고 말했다. 사진=KBS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다시 예방해 장미를 건네며 '예쁜 누이'라고 말했다. 사진=KBS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다시 예방했다. 임종석 실장은 추미애 대표에게 장미 한 송이를 건네며 '예쁜 누이'라고 너스레를 떨며 그동안 불거졌던 '당청 불화설'이 어느정도 가시게 됐다.

임종석 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추미애 대표를 예방해 "지난 대선에서 추미애 대표를 중심으로 국민과 하나 돼서 아름다운 선거를 치렀다"며 "대통령을 포함해 모두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공·사석을 불문하고 문재인 정부가 아닌 민주당 정부라고 말하고 있다, 혼연일체가 된 가장 아름다운 선거였다고 말했다"며 "선거 과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국정 운영에서도 이어지도록 추미애 대표께서 이번에 새로 역할을 맡은 당 지도부를 잘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추미애 대표는 "9년만의 정권 교체고 국민이 주신 기회이며 당청간에 국민의 숙제를 하나씩 잘 풀어가야 한다"며 "집권 여당이 청와대를, 정부를 잘 뒷받침해서 이끌어가는 역할을 해야 하는 때인만큼 국민의 소리를 잘 담아서 전해야 하는 집권 여당의 책무가 무엇보다 우선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임종석 실장은 탁월한 정치 경험을 갖고 있고 우리 사회를 정의롭게 만드는데에 젊음과 청춘을 다 바친 열혈 동지로서 항상 국민과 가깝고, 뜨거운 열정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종석 실장은 이날 추미애 대표를 만나 대화를 나누기에 앞서 '장미꽃 한 송이'를 먼저 건넸다. 장미꽃을 받은 추미애 대표는 임종석 실장을 안은 뒤 "장미의 날은 오늘(16일)이 아니고 14일인가 그렇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추미애 대표 역시 "개인 비공개 일정을 놓친 채로, 본의 아니게 아우(임 실장)을 왕따 시킨 것으로 된 속 좁은 누님이 됐다"며 "마음의 선물, 장미 한 송이를 줬으니 아우를 계속 사랑하겠다"고 대답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