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용 iOS 10.3.2 출시...엄청난 버그 수정 외에도?

공유
4

아이폰용 iOS 10.3.2 출시...엄청난 버그 수정 외에도?

다음달 5일 WWDC 발표 예상...시리 기능 향상에 그룹 페이스타임까지

애플이 엄청나게 버그를 수정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iOS10.3.2를 개발자와 일반인들에게 출시했다.
애플이 엄청나게 버그를 수정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iOS10.3.2를 개발자와 일반인들에게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애플이 iOS10.3.2를 출시했다. 엄청난 버그 수정에 시리기능 향상, 그리고 그룹으로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는 등 기능적 향상을 보여준다.

폰아레나·포브스 등은 15일(현지시간) 이제막 개발자와 일반에 출시한 iOS10.3.2의 업그레이드 특징에 대해 성능 보완, 보안기능 개선, 버그 수정 등 3가지로 요약했다.

새 iOS는 지난달 3일 발표된 iOS10.3.1에 비해 다양한 성능 향상을 보이는 버전이자 iOS11에 앞서 나온 업데이트다.

이는 아이폰5 및 아이폰5C를 포함해 iOS10에서 가동되는 모든 애플기기와 호환돼야 한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아직까지는 이를 확인할 방법을 갖지 못하고 있다.

애플 기기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단말기와 이 업데이트SW 간에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지, 이를 설치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한 다음 iOS 10.3.2를 사용할 수 있다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탭하는 것이다. 새 iOS를 시작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또다른 방법은 사용자의 iOS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것이다.



iOS 10.3.2는 애플기기의 성능 및 보안 기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버그를 수정하기 위한 업데이트라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iOS 10.3.2에서 어떠한 새로운 추가 기능도 볼 수 없지만 공식 출시 이전에 나온 최소한 5가지의 각 베타버전에는 버그 수정 문제와 관련된 완전한 리스트가 포함돼 있다. 이 업데이트가 막후에서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이를 불필요하다고 여기면 안된다.


iOS11은 다음달 5일 열리는 애플 세계개발자대회(WWDC2017)에서 발표될 준비를 마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거의 믿기 어렵지만 큰 기대감을 주는 소문에 따르면 새 iOS에는 아이클라우드 통합, 그리고 훨씬더 문맥에 맞는 시리의 학습 기능에다 페이스타임 그룹 통화기능,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설계상의 변화를 보여주게 될 전망이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