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완도군 ‘2017년 군민의 상’ 수상자 선정

공유
0

완도군 ‘2017년 군민의 상’ 수상자 선정

교육 및 문화·체육부문 유귀석씨, 산업경제 부문 이인갑씨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지난 15일 ‘2017년 군민의 상’ 수상자로 교육 및 문화체육부문에 금일읍 유귀석씨, 산업경제 부문에 고금면 이인갑씨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완도군민의 상은 완도를 대표하는 가장 권위 있고 품격 있는 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군민을 찾아 매년 교육 및 문화·체육부문, 사회복지 및 환경부문, 산업경제부문, 향토방위 및 질서·안보 부문 등 총 4개 부문에 각 1명씩 선발한다.


이번 군민의 상은 지난 2월 1일부터 3개월간 읍면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등으로부터 후보자를 공개 추천받았다. 교육 및 문화체육부문 본상에 선정된 유귀석씨는 초대 완도군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1982년부터 금일유성장학회를 설립, 현재까지 36년 동안 장학생 422명을 대상으로 약 3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유씨는 또 지난 1993년 재단법인 장보고장학회 공동설립위원장을 역임하며 50억 장학금 모금운동에 헌신적으로 추진하였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1천500만 원을 장보고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유씨는 이외에도 이웃돕기 성금기탁, 완도군행복복지재단 기금 기탁, 금일 소망의 집 위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년간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경제부문 본상에 선정된 이인갑씨는 전국완도군향우회 총연합회장과 재광완도군향우회장을 역임하면서 ‘슬로시티 청산도 꽃 나무심기 운동’을 선포하고 ‘회원 1구좌 1만원 개설 운동’을 전개해 청산도에 ‘향우동산’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이씨는 또 광주월드컵경기장내 롯데마트 광장에서 완도광어소비촉진을 위한 ‘완도농수산물 큰잔치’ 행사를 개최하고 고향쌀 2천가마를 구매하는 등 완도 농수산물 우수성 및 농어민 소득증대 운동에 앞장섰다. 신씨는 이외에도 출향민 애향운동 하나되기 화합한마당 개최, 장학회 사업 및 고향발전 기금조성, 완도군 어린이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군민의 상은 완도군민의 이름으로 주는 상으로 그 어떠한 상보다도 가장 권위 있고 값진 상이다”며 “이번에 선정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5월 31일 ‘제46회 완도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이번 선정자를 초청해 시상할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