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밴드, "해커에 의한 외부DB도용 통해 계정 탈취 발생 추측"

공유
2

네이버 밴드, "해커에 의한 외부DB도용 통해 계정 탈취 발생 추측"

사진=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
사진=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19일 오전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에 ‘네이버 밴드’ 계정이 해킹 당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하지만 네이버 밴드는 "해킹이 아닌 외부 DB를 탈취한 해커들에 의한 정보도용 사건"이라고 진화에 나섰다.

누리꾼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이 가입한 밴드에 음란 광고물이 다수 업로드 됐다’ 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여성과 원나잇’ 등 낯 뜨거운 문구가 올라와 자신의 명예가 훼손됐다는 것이다. 또 성인광고 게재로 ‘네이버 밴드’ 측으로부터 이용을 제한받아 밴드 접속이 불가능해 졌다는 글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이에 대해 네이버 밴드 측은 “최근 외부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 정보를 확보한 후 여러 서비스에 로그인을 시도해 무차별적으로 스팸 게시글을 등록하거나 채팅을 발송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고 밴드도 그 대상 중 하나로 추측한다”라고 말했다.
또 "밴드 계정정보에 이메일계정을 등록해 놓으신 회원분들 중 타 사이트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설정하신 경우 이러한 피해를 추가로 입으실 수 있으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고 밴드앱 설정, 접속기기 정보 메뉴에서 회원님이 사용하지 않는 기기가 확인된다면 '접속 해제' 를 진행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현재 네이버 밴드는 추가적인 계정정보 도용피해를 막기 위해 해외 IP 접속을 차단한 상태이다. 또 ‘밴드’ 계정접속시 보안인증을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계정보호조치’를 시행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