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날씨]초여름 무더위 지속…서울 28도·대구 30도 미세먼지 보통

공유
0

[내일날씨]초여름 무더위 지속…서울 28도·대구 30도 미세먼지 보통

 기상청은  '소만'(小滿)이자 일요일인 21일에도 낯 최고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등 초여름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소만'(小滿)이자 일요일인 21일에도 낯 최고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등 초여름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했다./뉴시스
기상청은 '소만'(小滿)이자 일요일인 21일에도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며 낯 최고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등 초여름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21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대구 30도 ,광주 29도,울산 29도 ,부산 25도,제주 24도 등 23∼30도로 예보됐다.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남부지방에서는 아침까지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은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를 기울려 줄것을 당부했다.

바다 물결은 서해먼바다 0.5∼1.0m, 남해먼바다 0.5∼1.5m, 동해먼바다 1.0∼2.0m로 각각 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예보된 전날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특보 현황
o 폭염주의보 : 대구, 경상남도(합천, 창녕, 의령, 밀양), 경상북도(청도, 고령, 경산, 영천)
o 건조주의보 : 대구, 서울, 경상북도(문경, 영덕, 영주, 상주, 칠곡, 영천), 전라남도(순천), 충청북도(증평, 음성, 진천, 충주, 영동, 청주),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경기도(이천, 오산, 과천)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