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 사이트도 랜섬웨어 공격? 보안 알고리즘 정책 변경에서...

공유
0

로또 사이트도 랜섬웨어 공격? 보안 알고리즘 정책 변경에서...

로또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나눔로또는 최근 보안 알고리즘 변경에 따라 로또 사이트 이용환경에 대해 공지했더. 로또=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로또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나눔로또는 최근 보안 알고리즘 변경에 따라 로또 사이트 이용환경에 대해 공지했더. 로또=글로벌이코노믹DB
755회차 로또당첨번호가 주목을 끌고 있다. 20일부터 21일 현재까지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고 있다. 이번 당첨번호는 13 14 26 28 30 36번으로 보너스번호는 37이다.

한편 나눔로또 공지사항을 통해 인터넷 익스플러로(MS)와 크롬(구글)이 인터넷 보안을 강화하는 정책 시행('16.1.1)을 예고 함에 따라 현재 나눔로또 복권포털 웹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안인증서(SSL인증서)의 등급을 인터넷 익스플러로(MS)와 크롬(구글)에서 요구하는 보안 알고리즘을 기존 SHA1에서 SHA256로 업그레이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웹사이트 이용고객의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적용되는 이용 환경은 먼저 보안 알고리즘 SHA256이 동작하는 브라우저 버전은 IE8.0 이상이다. 운영체제(OS)는 Windows XP SP3+ 이상, Windows7, Windows8, Windows8.1 Windows10 등이다.

조규봉 기자 ck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