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에브루 기법 도입한 광고로 조회수 500만 돌파

공유
0

SK이노 에브루 기법 도입한 광고로 조회수 500만 돌파

SK이노베이션이 에브루 기법을 도입한 자사 광고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이 에브루 기법을 도입한 자사 광고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자사 광고가 런칭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을 활용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런칭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사는 런칭 50일째인 오는 25일에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을 것으로 기대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5일 TV와 신문, 블로그 등을 통해 광고를 선보였다. 런칭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해 일 평균 조회수가 10만을 기록했다.

자사는 이번 광고의 인기 비결로 국내에 생소한 ‘에브루 기법’을 꼽는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해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하는 기법이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기립 아이를 초청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

한상필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상업 광고와 예술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성공적으로 어우러졌다”며 “에브루 기법으로 SK이노베이션의 사업 영역을 섬세하게 표현해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광고가 방영된 후 에브루 기법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져 관련 프로그램이 늘고 있다. 최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는 ‘서울 국제 핸드메이드 페어 2017’이 개최돼 에브루 작품들이 전시됐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조회수 5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