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신흥시장 아프리카서 중소기업 시장 개척 도와

공유
0

한전, 신흥시장 아프리카서 중소기업 시장 개척 도와

한국전력이 에티오피아에서 수출촉진회를 열고 협력 중소기업들이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도록 도왔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이 에티오피아에서 수출촉진회를 열고 협력 중소기업들이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도록 도왔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전력이 중소기업과 아프리카 판로 확대를 위한 수출촉진회를 열었다. 한국전력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한국무역협회(KOTRA)와 함께 중소협력기업의 아프리카 판로확대를 위한 수출촉진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출촉진회는 유망 중소기업들이 현지 국가 바이어를 직접 만나 제품을 홍보하고 수출 협상을 하는 중소기업 수출지원 사업이다. 이날 한전은 87건의 상담을 통해 2228만달러(약 249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한전은 국제전기를 비롯해 참여 기업 10곳에 대해 부스임차비와 통역비, 차량비 등 행사 시 발생하는 제비용 100%를 지원했다. 아울러 수출 촉진회 기간 동안 전력 신기술 세미나를 열고 한전의 마이크로그리드와 원격감시제어시스템(SCADA) 등 전력 신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협력 중소기업은 수출 유망 제품을 홍보하기도 했다.

탄자니아 현지 정부와 에너지 분야 관계자는 현지 기업의 보유정보와 참가 기업의 지리정보 시스템 기술을 결합한 시스템 개발 등 한전의 전력 분야 지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전 관계자는 "아프리카 대륙이 에너지 분야의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어 이번 수출 촉진회를 열게 됐다"며 "한전은 과거 케냐와 나이지리아 등에서 수출 촉진회를 가진 바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전은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돕고자 러시아와 카자흐스탄, 알제리 등에서 수출 촉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브라질과 인도네시아, 미얀마, 이란 등 4개국 해외 전시회에 중소기업과 동반 참가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린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