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김해 밀면 VS 부산 밀면 맛집 위치·가격?

공유
29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김해 밀면 VS 부산 밀면 맛집 위치·가격?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김해 진영읍 삼계동 밀면 맛집 '사계절밀면'  VS 부산 사상구 주례동 밀면 '주례면옥' 맛집 위치·가격? /사진=SBS '생활의 달인' 574회 방송캡처 ('생활의 달인' 맛집)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김해 진영읍 삼계동 밀면 맛집 '사계절밀면' VS 부산 사상구 주례동 밀면 '주례면옥' 맛집 위치·가격? /사진=SBS '생활의 달인' 574회 방송캡처 ('생활의 달인' 맛집)
[글로벌이코노믹 차윤호 기자] 지난 15일(월요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573회에서는 김해밀면, 메밀소바, 부산밀면 달인의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는 여름철에 가장 끌리는 시원한 면 요리! 그 중 더위에 맞서 입맛을 돋우는 최고의 요리는 별미 중 별미인 밀면 맛집 두 곳을 찾아갔다.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김해 밀면 달인의 가게는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장등로(삼계동)에 위치한 밀면 전문점 ‘사계절 **’집이다.

이 집은 밀면을 만들 때 육수와 면, 그리고 양념장이 완벽한 삼위일체를 이루어야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다는 철칙을 가진 김영중(男 / 60세 / 경력 42년)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달인이 직접 만들어 내는 면, 육수, 양념장은 그 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감칠맛을 낸다고 한다.

그 비법을 살짝 엿보자면 이 집의 밀면에 들어가는 면은 미역귀와 으깬 감자가 들어가며 육수는 소뼈와 천연 조미료를 만들어 우려낸다.

또한 황토를 바른 대하에 들어가는 양념장은 맛의 핵심이라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밀면은 물밀면, 비빔밀면 모두 보통 기준 한 그릇에 6,000원이며 곱빼기는 7,000원이다.
그 외 사리 2,000원, 만두 5,000원 등의 메뉴가 있다.

이어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 부산 밀면 달인의 가게는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 위치한 ‘주례**’이다.

김무부 ( 男 / 77세 / 경력58년) 달인이 운영하는 이 집의 밀면은 밀면 1세대만의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낸다고 한다.

소뼈와 돼지 뼈를 섞어 12시간 동안 푹 고아 준 기본 육수에 돼지고기+황기뿌리+간장으로 만든 일명 ‘짠탕’을 섞어 맛의 조화를 맞춘다.

그리고 청각을 넣은 통 오징어에 뜨거운 물을 끼얹어 얻어내는 맑은 오징어 육수는 양념장의 감칠맛을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물밀면, 비빔밀면 한 그릇에 5,500원이다.

차윤호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