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U+프로야구 앱, 출시 두달만에 다운로드 50만 돌파

공유
0

U+프로야구 앱, 출시 두달만에 다운로드 50만 돌파

LG유플러스 모델이 최근 앱 다운로드 등에서 50만 건을 돌파한 U+프로야구앱을 소개하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이 최근 앱 다운로드 등에서 50만 건을 돌파한 U+프로야구앱을 소개하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출시한지 두달이 채 안된 LG유플러스 'U+프로야구‘앱이 다운로드 5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LG유플러스는 23일, U+프로야구가 야구 팬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같은 성적을 거뒀다며 특히 '득점순간 콕 찍어 돌려보기'와 '광고없이 바로 영상재생' 기능이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여러 번 메뉴 선택이 필요한 포털이나 실시간 TV 등 타 서비스와 달리, 앱만 열면 바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점도 주요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LG유플러스는 U+ 프로야구 앱을 분석한 결과 특히 여성팬들의 이용이 괄목할만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5월 4주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U+프로야구 앱의 여성 사용자층은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구태형 LG유플러스 모바일비디오서비스담당은 “야구 마니아는 물론 프로야구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U+프로야구’ 앱의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프로야구는 ▲주요 득점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 ▲실시간 투구 추적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 對 투수 전력분석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모바일로 최대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등 6대 기능으로 야구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규태 기자 al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