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보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공유
0

건보공단,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전경.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전경.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규 신청 사업장과 지역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경품(공기청정기)을 지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품 행사는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경품 추첨 결과는 8월 7일 공단 홈페이지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발표하며 경품은 관할 지사에서 당첨자 개인별로 지급할 예정이다.
4대 사회보험료를 자동이체하면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편리하고, 계좌 자동이체를 신청하여 정상 출금되면 1건당 매월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계좌 자동이체일을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부족 등으로 출금되지 않아도 다음달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에 연체금 없이 추가 출금되므로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카드 자동이체의 경우, 기존에는 지역 건강 및 연금보험료만 신청 가능했으나, 금년 2월 13일부터 사업장 보험료까지 확대하고 카드사 접수도 실시하는 등 납부 편의성을 제고했다.

아울러 공단은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2월 1일부터 납부자가 부담하는 카드납부 수수료를 기존 1%에서 0.8%(체크카드 0.7%)로 인하했다.

자동이체는 공단 대표전화, 홈페이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 공단 지사, 은행 및 카드사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