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낙연 총리 후보자 4대강사업 관련 "수량·자전거길 확보 의미있다"

공유
0

이낙연 총리 후보자 4대강사업 관련 "수량·자전거길 확보 의미있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3일 이명박 정부가 추진한 4대강 사업과 관련해 수량의 확보와 자전거길, 이 두 가지는 의미가 있었는데 수질은 나빠졌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tv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3일 이명박 정부가 추진한 4대강 사업과 관련해 "수량의 확보와 자전거길, 이 두 가지는 의미가 있었는데 수질은 나빠졌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tv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3일 이명박 정부가 추진한 4대강 사업과 관련해 "수량의 확보와 자전거길, 이 두 가지는 의미가 있었는데 수질은 나빠졌다"고 밝혔다.

이낙연 후보자는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있는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에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대통령의 지시에 총리 후보자가 어떤 입장이 있겠나. 필요한 일이니까 결정하신 게 아니겠냐"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낙연 후보자는 이어 "자전거길이 도움됐다는 이야기를 잘 받아들여 주기 바란다"며 "오죽했으면 그런 말을 했겠나. 잘 해석해주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느 것이 본질인가를 생각해보면 자전거길은 본질이 아니다"며 "수질문제를 (자전거길과) 동일선상에 놓고 긍정적이었냐고 말하면 실망스럽다"고 덧붙였다.

'수질과 수량 중에 무엇이 본질이냐'는 질문에는 "수량도 고려사항이지만 수질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지난 3차례에 걸친 4대강 사업에 대한 감사 결과에 대해서는 "감사가 정부에 따라 달라진다는 게 몹시 씁쓸하다"고 말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