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A 거주 중국인 여성, 미 우주통신기술 밀반출 혐의로 기소

공유
0

LA 거주 중국인 여성, 미 우주통신기술 밀반출 혐의로 기소

10만달러이상 통신장비 구입해 밀수한 혐의
군사통신 분야 방해전파 발생 장치도 포함

우주통신장비 등을 허가 없이 중국으로 불법 수출한 혐의로 LA 거주 중국인 여성이 연방 요원에 의해 체포됐다. 자료=justice.gov이미지 확대보기
우주통신장비 등을 허가 없이 중국으로 불법 수출한 혐의로 LA 거주 중국인 여성이 연방 요원에 의해 체포됐다. 자료=justice.gov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로스앤젤레스 지역에 거주하는 한 중국인 여성이 우주통신장비 등을 허가 없이 중국으로 불법 수출한 혐의로 연방 요원에 의해 체포돼 로스앤젤레스 지방법원에 기소됐다고 미 법무부는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캐시 첸(Cathy Chen. 32세)으로 알려진 이 여성은 연방법에서 정한 적절한 수출 허가를 받지 않고, 2013년 3월부터 2015년 12월에 걸쳐 총 10만달러(약 1억1230만원) 이상의 통신장비를 구입해 중국으로 불법 반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여성이 구매한 장비에는 다양한 통신관련 장비와 함께 군사통신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해전파 발생 장치도 포함돼 있으며, 수출 전 규제를 피하기 위해 씰(Seal. 봉인)을 벗겨내는 등의 치밀함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당국은 이 여성이 추적을 피하기 위해 여러 가지 가명이나 위조여권을 사용했으며, 중국에 있는 여러 동료들과 공모해 불법 수출에 관여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현재 여성은 음모, 돈세탁, 이민 신청서 허위 진술, 위조여권 사용 등 연방법에 대한 14건의 범죄 혐의를 받고 있으며, 모든 죄가 성립될 경우 최대 150년의 금고형이 부과 될 수 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