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거래소, 홍콩에서 한국자본시장 설명회 등 개최

공유
0

거래소, 홍콩에서 한국자본시장 설명회 등 개최

설명회에 앞서 이은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이 기조연설을 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설명회에 앞서 이은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이 기조연설을 하고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찬우) 유가증권시장본부는 24일 홍콩에서 JP모간증권과 공동으로 ‘한국자본시장 설명회 및 상장기업 IR콘퍼런스(Korea Day)’를 개최했다.

그동안 코리아 디스카운트 요인 중 하나로 지목되어 온 기업지배구조 등에 대한 시각 변화와 한국자본시장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와 소통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는 설명이다.
한국거래소 이은태 부이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최근 기업지배구조 및 주주권익 개선에 대한 정부와 기업의 관심이 증가하고, 올해 1분기에 보여준 기업의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러한 시장의 긍정적 흐름을 적극 뒷받침하기 위해 ‘거래소는 시장 조성자 활성화 등 장내 유동성 증진, Comply- or-Explain 제도 정착 등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외국인 시장 접근성 제고 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조명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은 ‘한국 기업지배구조의 최근 발전 현황’ 주제발표를 통해 “한국의 지배구조 관련법과 모범규준 등은 상당 부분 정비되었고, 앞으로 이를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 정부뿐 아니라 기관투자자, 기업 및 거래소 같은 자율규제기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거래소는 향후에도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한국증시 및 상장기업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을 홍보하고 KOSPI 상장기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행사로 열렸다.

삼성전자, 현대차 등 유가증권시장 우량 상장기업 13개사와 블랙록, 캐피털그룹 등 글로벌 기관투자자 50여 사가 참가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