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상의, 제200차 광주경제포럼 ‘성료’

공유
0

광주상의, 제200차 광주경제포럼 ‘성료’

초청 강사 나선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자본주의, 인도주의 뒷받침돼야” 강조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3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4층 대연회장에서 제200차 광주경제포럼 특별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4일 광주상의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지난 1997년 7월에 시작되어 20년간 이어진 광주경제포럼이 200회차를 맞이하는 뜻깊은 자리로 지역 기업인 및 경제유관기관장 등 23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이날 포럼에 연사로 나선 철학자이자 수필가인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는 “금전적인 것만을 좇아 일을 하는 것보다 일 속에서 올바른 가치를 창출하고 시련을 지혜롭게 극복하고자 함께 노력하는 것이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형석 명예교수는 “자본주의는 인도주의가 뒷받침되어야 성공 가능하며, 많은 사람들이 더불어서 인간답게 살도록 돕겠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기업을 운영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광주상공회의소 남헌일 상근부회장은 “200회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참여해주신 지역 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강연에서 배운 것처럼 우리 지역민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살면서 후대에게 많은 것을 주고 갈 수 있도록 지역 대표 경제단체로서 꾸준히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