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낙연 총리 후보자 "한국당 속했다고 적폐 분류되지는 않아"

공유
0

이낙연 총리 후보자 "한국당 속했다고 적폐 분류되지는 않아"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4일 자유한국당에 속했다고 해서 모든 분이 적폐로 분류된다는 생각을 갖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4일 "자유한국당에 속했다고 해서 모든 분이 적폐로 분류된다는 생각을 갖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4일 "자유한국당에 속했다고 해서 모든 분이 적폐로 분류된다는 생각을 갖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이 '인사 제청권을 행사한다면 한국당도 포함되느냐, 아니면 영원한 적폐 청산 대상이냐'고 묻자 "그런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답변했다.
이낙연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인선에) 제 의견이 받아들여진 것도 있다"며 "다음 단계의 인사에 대해서도 사전 설명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공약한 '책임총리'의 권한 범위를 놓고 여야 의원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책임총리는 헌법에 보장된 국무위원 제청권과 각료해임 건의권을 행사할 수 있는 실질적인 권한이 있는 총리를 뜻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책임총리제 구현을 약속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