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강주택,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 공개

공유
0

금강주택,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 공개

송정지구 유일한 중대형 아파트… 전세가율 상승에 임대아파트 수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2차 투시도. 금강주택=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2차 투시도. 금강주택=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서성훈 기자] 금강주택(회장 김충재)은 26일 울산시 송정지구 C-1블록에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는 지난 2월 B7블록에서 분양해 단기간 완판을 이루어낸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1차’의 후속 공급단지다.
‘울산송정지구 금강펜테리움 Ⅱ’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5개동, 전용 90~99㎡ 총 304가구, 전용 90㎡ 86가구 전용 99㎡ 218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송정지구 내 최초이자 유일한 중대형 단지로써 높은 희소성을 자랑할 전망이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송정지구에서 분양한 단지들이 모두 1순위 마감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는 등 시장상황은 아주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여기에 울산 아파트들이 전세가율 상승을 보이고 있는 만큼 임대주택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KB국민은행 자료에 따르면 울산시 1년간(2016년 4월~2017년 4월) 전세가율은 1.4%(71.5%→72.9%)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평균상승률인 0.8%를 넘어서는 것.

울산 내 임대주택 수요증가 예상과 더불어 송정지구의 뛰어난 입지가치도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의 사업성을 밝게하는 요소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가 위치한 울산 송정지구는 정주여건과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우선, 지구 남측으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과 북구모듈화 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울산공항과 동해남부선 송정역(오는 2018년 개통)이 인접해 있으며, 송정지구 동측으로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과 이어진 오토밸리로가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 12일 국토부가 발표한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 일환으로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포함됨에 따라 교통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가 위치한 울산 송정지구에서 경부고속도로, 울산포항간 고속도로의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동측으로는 동화산과 송정박상진 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북측으로는 송정천도 위치하고 있어 단지 인근에서 풍부한 녹지와 수변환경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신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단지는 판상형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금강주택만의 특화설인 ‘룸테라스’가 적용될(일부가구) 예정이다.

금강주택이 공급하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는 입주5년차부터 분양전환이 가능한 임대아파트로써 분양전환시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마련이 가능한 장점도 가지고 있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Ⅱ’의 견본주택은 SK엔크린 아름다운주유소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자료제공=금강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