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르헨티나, 중국산 세라믹 위생도기 반덤핑 조사 착수

공유
1

아르헨티나, 중국산 세라믹 위생도기 반덤핑 조사 착수

밀려드는 중국산 저가 제품 물량 공세
국내 위생도기 산업 퇴락의 길로 빠져

아르헨티나가 밀려드는 중국산 저가 제품의 물량 공세를 막기 위해, 중국산 세라믹 위생도기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시작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아르헨티나가 밀려드는 중국산 저가 제품의 물량 공세를 막기 위해, 중국산 세라믹 위생도기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시작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아르헨티나가 중국산 세면기와 양변기, 욕조, 타일 등 세라믹 위생도기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시작했다.

아르헨티나 생산부는 자국 기업 'FERRUM SA DE CERÁMICA Y METALURGIA'가 제출한 중국산 세라믹 위생도기에 대한 반덤핑 조사 신청서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으며, 이를 중국 상무부에 통보했다고 지난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사건에 연루된 기업은 30일 이내에 아르헨티나 측에 답변서를 제출해야 한다.
세라믹 위생도기는 100% 자동화 할 수 없는 노동집약 산업이다. 이 때문에 중국은 2000년 이후 3,4선 도시를 중심으로 위생도기 산업을 적극 장려하기 시작했으며, 선진국 제품과 비교해 품질에서 큰 차이가 없으면서도 가격 경쟁력에서 앞서는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또한 밀려드는 중국산 저가 제품의 물량 공세로 국내 위생도기 산업이 퇴락의 길을 걷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