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체험학습 1번가, 김해', 진로·체험시설 집중 홍보

공유
0

'체험학습 1번가, 김해', 진로·체험시설 집중 홍보

부·울·경 1438개소 초·중학교 진로 학습체험 홍보

김해시는 '체험학습 1번가 김해'라는 홍보 리플릿을 2만부 제작하여 5월 23일부터 집중 홍보한다. 김해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김해시는 '체험학습 1번가 김해'라는 홍보 리플릿을 2만부 제작하여 5월 23일부터 집중 홍보한다. 김해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 김해시는 '체험학습 1번가 김해'라는 홍보 리플릿을 2만부 제작해 23일부터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 유관기관, 관광안내소, 시외버스터미널 등 공공시설에 배부 및 비치하고, 특히 인근의 부울경 지역 초· 중학교에 배부해 관 내외 많은 체험 관광객들이 김해를 찾도록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리플릿은 김해의 체험 프로그램을 한눈에 알기 쉽게 소개한 것으로 특히, 자유학기제의 전면 시행에 맞춰 단체 학생 방문객이 하면 좋은 체험과 개인 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할 수 있는 체험을 구분하여 수요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사격 체험과 자전거 교육 등과 같은 이색체험을 더하여 알차게 구성했다.
소개된 체험프로그램을 자세히 보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대표 진로 체험으로는 김해문화의전당의 영상미디어 체험, 시청에서 진행하는 공무원 직업 체험,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진로체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미술관 관련 직업 체험 등이 있고 이 밖에도 김해스포츠센터의 수영.빙상 체험,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의 자연관련 진로체험 등 총 15가지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철기체험, 김해목재문화체험장의 목공체험, 김해어린이교통공원의 교통안전 체험 등 모두 10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수록하였고 덧붙여 생활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김해사격장과 안전하게 자전거를 배울 수 있는 김해자전거교육장도 이색체험시설로 소개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 리플릿이 체험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관광객들에게 알찬 정보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김해의 다양한 체험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