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낚시꾼 사로 잡은 '사량도', 황홀한 산행코스 눈길

공유
2

낚시꾼 사로 잡은 '사량도', 황홀한 산행코스 눈길

사량도. 사진=한국관광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사량도. 사진=한국관광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다가오는 휴가철을 앞두고 아름다운 섬 '샤랑도'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28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샤랑도는 행정구역상 통영시에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다. 약 1.5㎞ 의 거리를 두고 윗섬과 아랫섬, 수우도의 세 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연 평균 20만명의 관광객들이 모이는 샤랑도는 주말이면 약 ,000명의 관광객들이 등산과 낚시를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등산과 해수욕은 윗섬에서, 낚시꾼들은 아랫섬을 주로 찾는다.

윗섬에는 육지의 산에 비해 높이나 규모는 작지만 산행코스나 암릉미에 있어서는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지리망산, 일명 '사량도 지리산' 이 솟아있다. 일반적으로 돈지리를 기점으로 하여 지리산(398m),불모산(400m)을 거쳐 옥녀봉(303m)로 이어지는 종주코스는 약 6.5km로 산행에는 총 4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 빼어난 암릉과 바위 봉우리들을 관람할 수 있다.

샤랑도의 윗섬에는 약 7개의 크고 작은 마을이 섬자락 구비구비마다 자리하고 있다. 각 마을마다는 민박집과 음식점이 들어서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소나무 숲과 여기저기 눈에 띄는 고구마, 양파밭 등이 도보여행객들에게 즐거운 여정을 제공하고 있다.

사량도 산행만큼이나 유명한 것이 바다낚시이다. 아랫섬의 경우 약 7개의 갯바위 낚시포인트가 있는데, 1년 내내 뽈락, 도미, 도래미, 광어, 감성돔을 찾는 낚시광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누리꾼들은 "한 번은 꼬옥 가보고 싶은 곳 사량도!" "더 늦기 전에 사량도에서 봄을 만끽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