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칼텍스,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 법률지원

공유
0

GS칼텍스,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 법률지원

GS칼텍스가 대한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지원에 나선다. 사진은 허진수 GS칼텍스 회장.이미지 확대보기
GS칼텍스가 대한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지원에 나선다. 사진은 허진수 GS칼텍스 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GS칼텍스가 대한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협력해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복지 증진에 나선다.

GS칼텍스는 대한법률구조공단·교통안전공단과 7일 김천시 법률구조공단 본부에서 저소득층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법률복지 증진을 위한 3자 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칼텍스는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을 법률지원 사업비로 출연한다. 법률구조공단은 출연금으로 피해자들에 대한 소송지원을, 교통안전공단은 법률지원이 필요한 피해자를 법률구조공단에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출연으로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은 교통사고 피해를 보아 소송을 진행할 경우 절차에 따라 법률상담은 물론 무료로 소송대리 등 법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기태 GS칼텍스 부사장은 “기금 출연으로 교통사고 피해로 고통을 겪는 이웃들이 소송비용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줄어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헌 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은 “협약을 통해 공단은 법률구조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더 많은 사람에게 실질적인 법률지원이 이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